서울시에서는 서울에 주거지를 얻으려는 신혼부부들에게 더 나은 주거환경과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임차보증금 이자를 지원합니다. 서울에 사는 신혼부부만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인 만큼 현재 신혼부부이시거나 앞으로 결혼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하셔서 신혼부부만의 특권 누리시기 바랍니다.
임차보증금(전세) 이자를 어떻게 하면 지원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사항을 참고바랍니다.
1.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이란?
서울시민만 혜택을 볼 수 있는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혼인 수와 출산률 감소 현상을 조금이나마 줄이고 주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시행하고 있는 서울시 재정사업입니다.
은행에서 전세대출을 받아 전세로 사는 경우, 꽤 많은 이자를 내고 있으실텐데요. 이 전세대출금 이자를 서울시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있습니다. 고금리 시대, 서울에 사는 신혼부부의 주머니를 조금이라도 줄여주는 제도를 마음껏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2. 신청내용 및 방법
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의 신청자격 및 지원금리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신청자격 : 서울시민이거나 1개월 이내 서울 전입 예정자(7년 이내 신혼부부 또는 6개월 이내 결혼식 예정 부부)
- 신청조건 : 임차보증금(전세금) 7억 이하 아파트 혹은 오피스텔
- 대출한도 : 최대 3억원(임차보증금의 90% 이내)
- 지원금리 : 최대 연4.5% 이하(연소득에 따라 지원금리 다름)
- 대출기간 : 최장 10년(대출 이후 자녀 수 증가 시 연장)
- 신청은행 : 하나은행, 신한은행, 국민은행
- 신청방법 : 신청은행에서 대출 신청 후 서울시 청년주거포털에서 신청 및 관련서류 은행 제출
자세한 내용 및 필요서류를 제공해드리니 추가적인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3. 유의사항
서울 신혼부부 전세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하시고 신청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- 신혼부부 1쌍에게 생애최초 1회만 지원
- 신랑 또는 신부 중 한명만 1회 신청 가능
- 대출 실행 후 전액상환 시 재신청 불가
- 대출 연장의 경우 추천서 재신청 필요없음(은행 내방하여 상담)